기독건강병원

기독건강병원

친밀하고 편안한 병원!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병원!
치료프로그램 보조치료

보조치료

기독건강병원의 치료프로그램은 주/보조치료로 진행됩니다.

병동회진(Psychiatric rounding)

정신과 의사와 치료진이 매일 회진하여 환우들의 심신의 상태를 진찰하며 지지적 심리치료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사회기술훈련(Social skill training)

만성 정신질환자의 사회 복귀를 돕고 정신질환의 재발 및 재입원을 줄이기 위한 훈련를 하고 있습니다. 정신분열병의 원인과 치료 약물복용 과 증상관리, 사회적 대화와 자기 표현의 기술훈련 , 스트레스의 극복 및 제정운영과 자기관리에 필요한 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율동 및 운동요법(Dance & Movement therapy)

격일로 꾸준히 율동과 운동을 함으로써 신체적 긴장을 완화시키고 건강을 증진시키며 의사소통 및 상호작용을 촉진시키도록 하고 있습니다.

미술치료

미술재료 혹은 미술매체를 이용해 자신을 표현하고 반영하여 그 결과물을 통해 감정을 탐색하고 대인관계 기술을 발달시키는 등 치료적 목적을 달성시킬 뿐만 아니라 개인의 정서적 갈등과 심리적인 증상을 완화시켜 그로 하여금 원만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독서 및 작문 치료

편지쓰기와 작문치료를 통해 자신의 생각이나 느낌을 의식화하도록 함으로써 통합 하고 정화시키며 내적 갈등이나 가족과의 갈등을 능동적으로 극복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오락요법 (Recreation therapy)

치료레크레이션으로 입원중인 환우들에게 활력을 주고 자신감을 갖게 하며 불안감을 해소시켜 주고

음악치료 (Music therapy)

다양한 음악을 통해 그들의 마음을 열게 하고 자연스런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평온한 마음을 갖게 하여 치료에 도움이 되고자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

심리치료극 (Psychodrama)

매주 화요일 심리치료극을 시행하여 환우들이 자신의 갈등 상황을 단순히 말로 설명하는 대신 그 상황을 연기로 표현하게 함으로써 정서적인 문제 해결을 하도록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목회치료 (Pastorial therapy)

저희 병원에서는 신실하고 훈련된 신앙인들이 환우들의 신앙상담을 해주며 말씀을 공부하며 찬양을 드립니다 . 또 각 교회 목회자들이 방문하여 함께 말씀과 기도 의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

알콜모임

치료진과 함께 알코올 중독 환우들이 알코올 의존의 문제를 해결하고 서로 경험과 희망을 나누며 중독으로부터 온전하게 회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