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건강병원

기독건강병원

친밀하고 편안한 병원!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병원!
치료프로그램 사회적응

사회적응

기독건강병원의 치료프로그램은 주/보조치료로 진행됩니다.

일상생활 기술훈련
(Daily living skill training)

만성 정신질환을 앓거나 기질적 정신장애가 있는 환우는 오랜 기간동안 정신 증상으로 인해 잘못된 생활습관이 형성되어 있거나 자기를 청결하게 관리하고 일상생활을 해 나가는 데에 많은 문제가 있습니다. 사회 복귀하여 적응해 나가는 데에 꼭 필요하기에 개인에 따라 상태를 평가하여 집중적으로 훈련시켜 나갑니다.

사회기술훈련
(Social skill training)

만성 정신질환자의 사회 복귀를 돕고 정신질환의 재발 및 재입원을 줄이기 위한 훈련를 하고 있습니다. 정신분열병의 원인과 치료 , 약물복용 과 증상관리, 사회적 대화와 자기 표현의 기술훈련 , 스트레스의 극복 및 제정운영과 자기관리에 필요한 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레크레이션 활동

각종 원내외 레크레이션 활동을 통하여 활력을 높이며 적절한 스트레스 해소능력과 사회적응력을 높이고 있습니다.

프로스포츠 관람

프로스포츠 1-2 군 경기 등의 단체관람을 통해 다양한 감정을 표출토록하며 건전한 여가활동을 갖고 있습니다 .

마트 쇼핑

자신이 사용할 생활 필수품을 직접 구매케 함으로써 사회적응이 보다 쉽도록 돕고 있습니다 .

관공서 이용

주기적으로 사회복지사의 인도하에 은행, 우체국, 구청 등 관공서들을 방문하여 스스로 일을 처리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그룹별 야유회 및 등반회

풍광 좋은 주변을 찾아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갖습니다. 이러한 시간들은 환우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줄 뿐만아니라 환우간 및 환우와 직원간에 서로 이해하고 상호 긍정적인 유대를 높입니다.